예배와나눔
예배와 나눔
제목20220130 마 20:1-16 꼴찌들이 첫째가 되고 2022-01-29 14:45
작성자

주일예배 11시 Zoom 링크입니다. https://us02web.zoom.us/j/7039656557      회의 ID: 703 965 6557


1. 찬양: (개인/가정별로 미리 준비하면서)  

* 다함께 찬양  (각자 마이크를 끄고 스피커로 나오는 소리에 맞춰야 동시에 부를 수 있습니다.) 


찬양곡은  1. 은혜로다 주의 은혜(NEW) 2. 감사해  3. 오직 주의 은혜로(NEW) 4. 아 하나님의 은혜로(HYMN310) 


2. 여는 기도 : 곽귀정


3. 알림과 나눔  

1. 1월 성경 읽기 창세기  마태복음

2. 작년 감사제목 밴드에 올리기(1월까지)

3. 성경 일독 작성표 & 일독 도전 바람

4.  릴레이기도는 31일로 마무리 

5. 정봉덕어르신- 격리 기간  건강 위해 기도

6. 설연휴 건강하게 잘 다녀 오시길

 

4. 말씀  본문  마 20:1-16 꼴찌들이 첫째가 되고 (교독)  메시지 보기

  1. "하늘 나라는 자기 포도원에서 일할 일꾼을 고용하려고 이른 아침에 집을 나선 어떤 포도원 주인과 같다.
  2. 그는 품삯을 하루에 한 데나리온으로 일꾼들과 합의하고, 그들을 자기 포도원으로 보냈다.
  3. 그리고서 아홉 시쯤에 나가서 보니, 사람들이 장터에 빈둥거리며 서 있었다.
  4. 그는 그들에게 말하기를 '여러분도 포도원에 가서 일을 하시오. 적당한 품삯을 주겠소' 하였다.
  5. 그래서 그들이 일을 하러 떠났다. 주인이 다시 열두 시와 오후 세 시쯤에 나가서 그렇게 하였다.
 

 
  1. 오후 다섯 시쯤에 주인이 또 나가 보니, 아직도 빈둥거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들에게 '왜 당신들은 온종일 이렇게 하는 일 없이 빈둥거리고 있소?' 하고 물었다.
  2. 그들이 그에게 대답하기를 '아무도 우리에게 일을 시켜주지 않아서, 이러고 있습니다' 하였다. 그래서 그는 '당신들도 포도원에 가서 일을 하시오' 하고 말하였다.
  3. 저녁이 되니, 포도원 주인이 자기 관리인에게 말하기를 '일꾼들을 불러, 맨 나중에 온 사람들부터 시작하여, 맨 먼저 온 사람들에게까지, 품삯을 치르시오' 하였다.
  4. 오후 다섯 시쯤부터 일을 한 일꾼들이 와서, 한 데나리온씩을 받았다.
  5. 그런데 맨 처음에 와서 일을 한 사람들은, 은근히 좀 더 받으려니 하고 생각하였는데, 그들도 한 데나리온씩을 받았다.
 
 
  1. 그들은 받고 나서, 주인에게 투덜거리며 말하였다.
  2. '마지막에 온 이 사람들은 한 시간밖에 일하지 않았는데도, 찌는 더위 속에서 온종일 수고한 우리들과 똑같이 대우하였습니다.'
  3. 그러자 주인이 그들 가운데 한 사람에게 말하기를 '이보시오, 나는 당신을 부당하게 대한 것이 아니오. 당신은 나와 한 데나리온으로 합의하지 않았소?
  4. 당신의 품삯이나 받아 가지고 돌아가시오. 당신에게 주는 것과 꼭 같이 이 마지막 사람에게 주는 것이 내 뜻이오.
  5. 내 것을 가지고 내 뜻대로 할 수 없다는 말이오? 내가 후하기 때문에, 그것이 당신 눈에 거슬리오?' 하였다.
 

 
  1. 이와 같이 꼴찌들이 첫째가 되고, 첫째들이 꼴찌가 될 것이다."

5. 아이들을 위한 기도 Olive Blessing

6. 메시지 양세영목사 마 20:1-16 꼴지들이 첫째가 되고   메시지 보기  

7. 찬송가 430장 주와 같이 길가는것  

8. 닫는 기도 : 김성태


* 예배 후 다 함께 ZOOM 소리와 영상을 켜고 인사. 예배 소감을 아래 덧글에 남겨주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